생각할 시간을 갖자 어떤 의미일까
생각할 시간을 갖자 어떤 의미일까

반갑습니다. 오늘은 사랑하던 사람이 생각할 시간을 갖자고 말을 했다면 어떤 뜻으로 알아 들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상대방은 어떤 심리로 이런 말을 했흘까요? 궁금하시죠?
생각할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은 우리의 연애에 빨간 불이 켜졌다고 할 수 있죠. 그렇다면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생각할 시간을 갖자 _ 상대방의 심리
생각할 시간을 갖자는 말, 어떤 경우에 할까요? 정말 다양한 이유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흔히들 말하는 이별을 준비하기 위한 전단계, 헤어질 생각은 없지만 서운함이 있을 때, 권태기를 경험하고 있을 때, 싸우고 난 뒤에 생각 정리가 필요할 때, 본인과 끝까지 함께 하고 싶지 않을 경우 등등이 있겠죠?
이렇게 많은 이유들이 있기 때문에 내 연인은 어떤 이유에 해당하는지 잘 고민해 보셔야 합니다.

생각할 시간을 갖자 _ 헤어지자는 뜻이라면
위에서 말씀드린 이별을 준비하기 위한 전단계인 경우 생각할 시간을 갖자는 말을 흘려 넘기신다면 이별을 통보받게 될 텐데요. 그래서 각자 본인의 상황을 잘 파악하셔야 합니다.
이별을 준비하면서 생각할 시간을 갖자는 것은 결국 본인과의 감정을 배제하고 이성적으로 서로의 관계를 파악하겠다는 의미라고 할 수 있으니까요.

생각할 시간을 갖자 _ 계속 만날 수 있을까요
그렇다면 연인이 헤어질 생각으로 생각할 시간을 갖자고 말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몇가지 체크리스트를 가져와 봤는데요. 현재 상황에서 이것들을 잘 해결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서로 좋아하는 것을 하고 적절한 연락 주기를 가질 수 있다.
2) 다툼이 발생해도 크게 번지지 않게 할 수 있다.
3) 서운한 부분이 있으면 담아두지 않고 풀 수 있다.
4) 상대방의 가족까지 배려할 수 있다.
5) 객관적으로 서로에게 필요한 말을 해줄 수 있다.
어떠신가요? 위의 5가지에 모두 해당하신다면 지속해서 만나도 괜찮은 상황입니다.

생각할 시간을 갖자 _ 어떤 상황인지 모르겠다면
오늘은 생각할 시간을 갖자는 말이 의미하는 것이 무엇인지 말씀드렸습니다. 상대방이 정말 헤어지고 싶은 마음에 이야기했더라도 대처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헤어질수도 연애를 이어갈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말을 들었을 때 본인이 상대방을 정말 사랑하고 있다면 흘려듣지 마시고 현재의 연애 상황을 되돌아보는 것이 좋겠죠?
무작정 이별통보를 당하는 것보다는 희망적인 상황이니 상대방이 기회를 줬다는 생각으로 잘 대처하셔서 좋은 연애 이어가시길 바라요.